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근)은 서대문구립도서관과 서대문구 민관협치가 함께 주관하는 ‘2022년 서대문구 마을의 기록’사업에 함께 참여할 마을기록활동가를 모집한다. 
‘서대문구 마을의 기록’사업은 서대문구 지역의 역사와 생활 문화에 관한 기록 자료를 수집·발굴·저장하고, 지역사회의 정체성과 독창성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자 운영하는 신규 사업으로 주민들의 제안에서 시작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서대문구립도서관은 마을기록활동가를 모집하여 기록 활동을 위한 전문교육 실시 후, 활동가들과 함께 서대문구의 다양한 모습들을 기록하고 책자 및 영상으로 제작하여 관내에 보급, 활용할 예정이다.
서대문구립도서관에서는 마을기록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서대문구 마을기록특강 및 마을기록가 모집 설명회’를 지난 2022년 6월 29일에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마을기록활동가’ 양성 과정은 7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5회의 강의와 3회의 실습 과정으로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및 실습장소에서 운영되며, (협)아카이빙네트워크연구원(원장 손동유)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기록활동(아카이빙)에 관심이 있는 서대문구 주민 및 서대문구에서 활동하는 분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교육을 이수하면 ‘마을기록활동가’ 활동기회가 부여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마을기록활동가’에게는 수료증과 신분증,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