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강환복)은 2022년 7월에 기능연속성계획(ISO 22301) 수립 인증을 신규 취득했다.
기능연속성계획(ISO 22301)이란? 재해·재난 테러 등 예기치 못한 위기의 발생으로 업무중단 위험이 발생할 경우 최대한 이른 시간 내에 핵심업무를 복구함으로써 기업 경영의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경영기법이다. 
기능연속성계획(ISO 22301) 인증 유효기간은 2025년 7월까지 3년이며, 인증범위는 공공시설물에 대한 운영 및 관리 분야로서, 인증 이후에는 요구사항에 대한 준수와 이행실적에 대한 적합성을 확인하는 사후관리 심사를 매년 진행한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구민 서비스의 연속성 확보를 위해 2023년부터 기업재해경감협회에서 시행하는 기업재난관리사 인증시험에 도전하여 각종 재난 발생 시 기업 활동을 연속적으로 유지하고, 2차 피해방지를 위한 전략(경감·사업연속성확보·대응·복구 등)계획을 수립, 시행하여 재난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구민이 언제든지 안전하고 중단 없이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고대응 및 연속성관리를 수행할 예정이다.
강환복 이사장직무대행은 “구민서비스의 연속성 확보와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여 주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