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여성이룸센터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강환복)에서 운영하는 서대문여성이룸센터(이하 이룸센터)는 2023년 1월부터 3개월간 1분기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룸센터는 여성리더 육성, 여성 자립과 성장·참여 지원, 역량 강화 등 창업이룸터(창업공간) 임대와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는 여성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는 지난 15일부터 이룸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결제만 가능하며 개강 일정 및 운영일정은 강좌별로 상이하니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된다.

취·창업 초급 강좌 ”스마트폰 하나로 끝내는 유튜브“, “프로처럼 사진찍기“  강좌부터 “제빵 기능사 자격 취득반”, “한식 조리사 자격 취득반”등 맞춤형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좌, “무재본무재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손바느질로 DIY 의류만들기”와 같은 창업연계 강좌까지 총 13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대면·비대면 병행하여 운영한다. 

또한, 이룸센터는 동아리 운영을 통해 수강생의 취·창업 관련 후속 자조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취·창업 교육 수료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취·창업 활동, 사회공헌 및 재능기부 등 여성의 사회 진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관심분야 교육 연계, 동아리 활동비 지원 등 여러 방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룸센터 관계자는 “서대문여성이룸센터에서 지역 강사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여성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역주민들이 센터를 적극 활용 할 수 있도록 홍보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