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분석 통한 서대문구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 공유

 

서대문구의회 생활체육활성화연구회(대표의원 이진삼)는 구랍 27일 구의회 의정연구실에서 생활체육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에 이진삼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용준 위원장, 강민하 의원, 박진우 의원, 홍정희 의원 전원이 참석했다. 
이번 특강은 생활체육활성화연구회 활동의 일환으로, 연구회 활동에 전문성을 더하고 정책적인 이슈를 도출하기 위함이다.
 강의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배재윤 부연구위원을 초청, 우리나라 생활체육과 관련한 통계자료를 분석하고, 서대문구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 강의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생활체육조사’ 분석 결과와 시사점, 서대문구 생활체육 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 특성 분석 자료를 토대로 생애주기 맞춤형 생활체육 지원강화와 관내 생활체육 시설의 접근성 강화,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홍보 확대 등을 제안했다.
특강을 마무리하며 생활체육활성화연구회 이진삼 대표의원은 “초고령 사회로의 전환 등 사회적 변화를 반영한 서대문구만의 맞춤형 생활체육 정책이 필요하다”며 “우리구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생활체육활성화연구회는 특강 외에도 현장 시찰과 관계자 간담회 등 활발한 연구회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서대문구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