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강환복)에서 운영하는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은 유아(7세), 어린이(초등1~6학년),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2023년 제1기 독서동아리’ 수강생을 모집한다.
독서동아리는 3월 7일부터 5월 25일까지 각 주1회, 총 12차시 운영이며(청소년 및 성인 독서동아리는 월2회, 6차시 운영)유아 독서동아리, 어린이 독서동아리, 청소년 독서동아리는 각 반 12명, 성인 독서동아리는 15명, 총 99명의 동아리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독서 동아리는 지역 주민과 함께 꾸준하게 성장해온 도서관 대표 독서 프로그램입니다. 독서지도 역량을 충분히 갖추고 해당 연령대의 자녀가 있는 강사들을 비롯해 현역 시인도 참여하여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주제의 선정도서를 통해 깊이 있는 독서활동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독서토론과 글쓰기를 통해 사고의 깊이를 더하고 독해 및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독서동아리 활동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라고 전했다.
2023년 제1기 독서 동아리는 2월8일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제1기 토요프로그램 회원 모집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은 토요프로그램 ‘꽃 피우는 영어동화정원’을 3월 4일부터 5월 20일까지 12회에 걸쳐 운영한다.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꽃 피우는 영어동화정원’은 다양한 주제의 영어 그림책을 선별하여 스토리텔링, 노래, 게임, 역할놀이 등의 언어활동이 진행되며, 영어동화에 나오는 영어 단어들을 배우며 영어에 대한 호기심을 길러주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러운 언어 습득으로 영어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도록 도와준다. 개설 반은 2개로 각 반당 10명씩 유아 6~7세반과 초등 1~2학년 2개 반으로 운영된다.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을 능동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책을 통해 영어학습에 흥미를 느끼며 창의성과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통합독서학습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꽃 피우는 영어동화정원’ 2월8일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수강료는 30,000이다.(※재료비 20,000원 별도)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