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강환복)이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이하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은 오는 3월 9일부터 4월 6일까지 2023년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 ‘주민 책 나눔 학교’를 운영한다.
‘주민 책 나눔 학교’는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북스타트 데이–책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자원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3년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교육 ‘주민 책 나눔 학교’는 북스타트 자원활동가가 북스타트 사업을 이해하고 영·유아 독서진흥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총 6회로 이루어진 교육은 북스타트코리아 이경근 실장의 북스타트 사업 소개와 이은주 늘푸른어린이도서관장의 영·유아를 위한 그림책 선택과 이해, 연령대별 그림책 읽어주기 관련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현재 활동 중인 서대문구립도서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의 책놀이 프로그램 시연과 실습 교육을 통해 북스타트 사업의 현장 경험을 전달하고 향후 자원활동가로서 적극적인 참여 동기와 소속감을 부여할 계획이다.
 북스타트 자원활동가로 역량을 펼치고 싶은 성인은 2월 15일 10시부터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와 유선 전화(02-360-8630)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