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긍정확언

 

이 득 규

●강서대학교 경영학교수
●융합산업학부 학부장
●경영학박사


긍정확언은 우리의 마음과 정신을 강화하고, 성공과 행복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을 주는 강력한 도구이다. 긍정적인 말은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있으며, 특히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먼저, 긍정확언은 자신감과 자아존중감을 높여 준다. 소상공인들은 종종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엄청난 압박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긍정확언은 자신의 가치를 인식하게 하고, 불안과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신감이 높아지면, 소상공인들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긍정확언은 스트레스와 부정적 감정을 줄여준다. 소상공인들은 많은 양의 일과 책임을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그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긍정확언을 사용하면,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긍정적인 것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되면, 건강과 웰빙이 향상되며, 업무 성과와 관계도 개선된다.
긍정확언은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한 동기부여 역할도 한다. 소상공인들은 높은 목표를 세우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긍정확언은 도전을 극복하고 성공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와 용기를 제공한다. 또한 긍정확언은 팀워크와 협력에도 도움이 되어 조직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게다가 긍정확언은 창의력과 혁신을 촉진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소상공인들에게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찾아내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긍정확언을 사용하면, 사람들은 자신의 잠재력을 깨우치고 더 적극적으로 창의적인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긍정적인 사고는 두뇌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문제 해결 능력을 개선하며, 혁신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구상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긍정확언은 라이프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소상공인들은 일과 개인 생활 사이의 균형을 찾기 어려울 수 있는데, 긍정확언은 이러한 균형을 맞추는 데 필요한 마음의 안정을 제공한다. 긍정적인 생각과 감정은 에너지 수준을 높여주고, 일과 취미, 가족, 친구들과의 관계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긍정확언은 소상공인들의 네트워크와 커뮤니티 구축에 도움이 된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협력할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긍정확언은 타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고, 지속적인 성공을 이루기 위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은 소상공인을 위한 긍정확언 예시문구이다. 
1. 오늘의 도전은 내일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다.
2. 나는 성공을 위한 지식과 경험을 계속 쌓아나간다.
3. 내 사업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한다.
4. 문제와 어려움 앞에서도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해결책을 찾는다.
5. 나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며,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6. 나는 시장 변화에 적응하며, 창의력과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다.
7. 내 사업은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한다.
8. 나는 목표를 분명히 설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9. 나는 소상공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열정을 불태운다.
10. 내 사업의 성공을 위해 팀원들과 함께 소통하며 협력한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