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일정, 조례안 등 안건 심사 완료

서대문구의회(의장 이동화)는 5일간 일정으로 열린 제290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2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각 위원회별로 ‘조례 등 안건 심사’ 를 진행했다. 
이에 16일 오전10시 4층 본회의장에서 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제290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폐회식에서 서대문구의회 이동화 의장은 “짧은 회기 일정이었음에도 모든 안건을 심도 있게 심사해 주신 점 감사하다” 고 말했다.
이날 최종 의결한 조례안 등 안건 심사 내용을 보자면, △서대문구의회 사무국 설치 및 직원 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진우 의원 발의) △서대문구의회 사무국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박진우 의원 발의) △서대문구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대문구 항일독립운동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 △서대문구 장애인 전동보장구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안(김덕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 청소년 항일독립 유적지 탐방활동 지원 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 △서대문구 헌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안양식 의원 발의) △서대문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강민하 의원 발의) △서대문구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강민하 의원 발의) △서대문구 저층주거지 집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 △서대문구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청소 및 분뇨 처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대문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 노인복지시설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서대문구 아이돌봄 지원사업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서대문구 재활용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서대문구 2023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은 원안가결했고, △서대문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이용준 의원 대표발의)은 은 수정가결했다.
한편 구의회는 다음달 1일부터 제291회 서대문구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