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1회 서대문구의회 제1차 정례회 돌입

 

서대문구의회(의장 이동화)는 지난 1일부터 제291회 1차 정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정례회로 23일까지 23일간 이어진다. 
이에 구의회는 1일 오전 10시 4층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정례회 일정에 돌입했다. 
이동화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 첫 정례회인 만큼 모든 안건 심사에 있어 심사숙고 해 주길 바란다. 특히 상반기 업무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 2022년도 결산을 승인하는 만큼 종합적인 평가와 세심한 심사를 진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할 예정이다.
이에 1일 본회의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 ‘2022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및 기금결산 승인안’ 심사를 본격화한다. 13일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 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에 대한 예비심사도 처리하고, 16일부터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일부터는 구정 업무보고 청취를 시행, 22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구정에 관한 질문’도 진행한다. 
 각 상임위원회별 처리 예정 상세 안건은 다음과 같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이용준)=△서대문구의회 입법·법률고문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호성 의원 발의) △서대문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주이삭 의원 발의)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 김덕현)=△서대문구 아동복지시설 퇴소아동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종석 의원 발의) △서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 △서대문구 식품진흥기금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재정건설위원회 (위원장 서호성)=△서대문구 행정정보공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경희 의원 발의) △서대문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경희 의원 발의) △서대문구 마을버스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만 나이 정착을 위한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평생 교육 진흥 조례 등 9개 조례의 일괄개정조례안
 이어서 23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들을 최종 의결한 후 정례회를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