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결특위, 2022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사해

 

서대문구의회(의장 이동화)는 6월 1일부터 23일간 진행한 제291회 1차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회기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정례회로 ‘2022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기금결산 승인안’, ‘구정에 관한 질문’, ‘구정업무보고 청취’ 등을 진행했다.
 이에 구의회는 23일 오전 10시 4층 본회의장에서 3차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제291회 정례회를 폐회했다.
폐회식에서 서대문구의회 이동화 의장은 “23일이라는 긴 일정 동안 모든 안건처리 일정 등에 성실히 임해 준 공무원 여러분과 동료의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바로 다음 달 초 이어지는 임시회 준비 역시 철저히 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최종 의결한 조례안 등 안건 심사 내용을 보자면, △서대문구의회 입법·법률고문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호성 의원 발의) △서대문구 아동복지시설 퇴소아동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종석 의원 발의) △서대문구 행정정보공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경희 의원 발의) △서대문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경희 의원 발의) △서대문구 식품진흥기금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만 나이 정착을 위한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평생 교육 진흥 조례 등 9개 조례의 일괄개정조례안 △2022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기금결산 승인안은 원안 가결했고, △서대문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대문구 학교체육시설 사용료 지원 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대문구 마을버스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은 수정 가결했다.
22일 열린 2차 본회의 ‘구정에 관한 질문’에서는 이진삼 의원, 서호성 위원장, 주이삭 의원, 이경선 의원이 총 20건의 구정 질문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