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여성이룸센터, 3분기 취·창업 정규 강좌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SCMC, 이사장 한운영)은 서대문여성이룸센터(이하 이룸센터)에서 2023년 7월부터 3개월간 분기 취·창업 정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룸센터는 여성리더 육성, 여성 자립과 성장·참여 지원, 역량 강화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는 여성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룸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결제만 가능하며 개강 일정 및 운영일정은 강좌별로 상이하니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취·창업 단계별 교육 강좌 “SNS 콘텐츠 제작(초급)”, “디지털 드로잉으로 어반 표현하기(초급)”, 여성 창업가 육성을 위한 “무자본·무재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 “나만의 페이퍼 아트, 종이 공예” 강좌와 “화예디자인&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반”, “제빵 기능사 자격증 취득”, “업사이클링 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 등 맞춤형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좌를 운영한다. 

또한 취미성 문화 강좌 “친환경 DIY 퀼트 공예”,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함께하는 홈파티 음식”, “비건 베이킹” 까지 총 12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대면·비대면 병행하여 운영한다. 

 또한, 이룸센터는 수강생의 취·창업 관련 후속 자조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취·창업 교육 수료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취·창업 활동, 사회공헌 및 재능기부 등 여성의 사회 진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관심분야 교육 연계, 동아리 활동비 지원 등 여러 방면에서 지원한다.

이룸센터 관계자는 “이룸센터 교육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 관련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는 방법으로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서대문여성이룸센터’를 입력하고 채널 추가하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