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C 경영방침에 맞춰 이용자 편의 개선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한운영)은 주민 편의성을 개선한 대표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여 지난 3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www.sscmc.or.kr)는 공단 소식과 경영정보를 비롯한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북아현문체육센터, 서대문여성이룸센터,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서대문구립도서관, 주차사업 등 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최신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공단 경영방침인 ‘S.C.M.C’ 실현을 위하여 기존 홈페이지 노후화에 따른 기능성·가독성 문제점을 개선했으며 이용자 편의성 및 접근성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 및 사용 환경을 고려해 최적화된 반응형 웹서비스를 구축하여 정보이용 편의를 향상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주민들이 자주 찾고 이용하는 정보를 메인화면에 노출하여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화면 배치를 재구성 했다.
주민이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개선하였으며 디지털 콘텐츠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핵심 콘텐츠 위주의 간결한 화면을 구성하여 이용자 접근 편의성을 제고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고품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주민 중심의 편의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한운영 이사장은 “주민에게 유용한 공단 소식과 정보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주민의 이용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