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좌2동 지보체

◇서대문구 북가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저소득 가구 30곳에 선풍기를 지원해 주위에 귀감이 됐다.
◇서대문구 북가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저소득 가구 30곳에 선풍기를 지원해 주위에 귀감이 됐다.

서대문구 북가좌2동(동장 김선희)은 최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영우)가 관내 저소득 가구 30곳에 선풍기를 지원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고 6월 28일 밝혔다.
특히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에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선풍기를 조립한 뒤 사용법 설명해 드렸으며 폭염 대비 행동 요령도 안내했다.
한 노인은 “선풍기가 고장 나 걱정이었는데 꼭 필요했던 선풍기를 선물해 주시니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영우 북가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는 이른 폭염 예보로 지원 시기를 앞당겼다”며 “주민들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북가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선풍기 지원 외에도 저소득 1인 가구에 주 1회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건강음료 지원 사업’, 저소득 중장년 1인 가구에 주 1회 도시락을 배달하는 ‘즐거운 도시樂 사업’ 등 다양한 연간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