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소방서

서대문소방서(서장 김명식)는 지난달 27일 ‘2023년 서울시 소방안전관리모범대상’ 선정에 참가할 소방안전관리 대상물(특급, 1급, 2급,3급)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3년 서울시 소방안전관리모범대상’은 소방안전관리 우수대상 선정과 인증ㆍ포상을 통해 자율 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하고자 계획됐다.
대회 참가는 서울 관내 소방안전관리 대상물(특급, 1급 / 2급, 3급)ㆍ소방안전관리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평가 내용은 재난대비, 대응ㆍ훈련 등 소방계획, 안전경영시스템을 포함한 안전관리 추진 사항이다.
참가 희망자ㆍ기관은 8월 23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소방안전관리 추진사례, 소방계획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서를 소방서 예방과에 방문 또는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방서 예방과(02-6981-548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제출된 소방안전관리 추진 사례, 소방계획서 등은 10월 중 예선ㆍ본선을 거쳐 우수대상이 선정된다.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소방안전관리대상물ㆍ소방안전관리자는 서울시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소방청에서 실시하는 제2회 소방안전관리 경연대회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김명식 서장은 “소방안전모범대상 참가를 통해 관계인의 안전관리 관심도ㆍ의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기관과 소방안전관리자가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