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옥천암 미래 이끌 전 세계 주인공들

 

전세계 청소년들의 축제 ‘2023 제 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를 앞두고 지난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오스트리아 대표단이 서울 서대문구 옥천암을 찾아 한국 불교문화를 체험했다.
옥천암(주지 원경스님)은 지난달 3일간 14세에서 19세, 50명의 오스트리아 청소년 대표단이 세 차례로 나누어 옥천암 경내에서 1박 2일씩 머물며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로 방문한 오스트리아 청소년 19명은 웰컴티로 준비한 식혜를 맛본 후, 지도법사 등광스님 안내로 보물 제1820호인 ‘서울 옥천암 마애보살좌상’ 등 경내 곳곳을 둘러보며 한국 전통사찰의 평온한 분위기를 만끽했다.
이어 연꽃등 만들기와 저녁공양, 타종체험, 스님과의 차담, 홍제천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포행과 선요가 명상을 하며 한국불교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했다.
카라 수스네비치 학생(17)은 “지금껏 한번도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이었기에 사찰 투어를 할 때 정말 흥미로웠다”며 “교회 건물은 보통 한 가지 색을 사용하는데 이곳은 한 가지 색이 아닌 다양한 색을 활용해 굉장히 아름답다. 내일 아침에 참여하게 될 새벽예불도 기대가 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주지 원경 스님은 “전 세계에서 찾아온 미래를 이끌 주인공들의 템플스테이 경험은 한국에 대한 이미지로 각인될 것”이라며 “세계잼버리를 통해 템플스테이, 사찰음식 등 콘텐츠가 널리 전해져 한국불교가 세계 속에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