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전용지구 재시행 위한 도로 페인팅 실시

◇지난 4일 서울시청 본청 1층에서 항의 피켓 시위 중인 문성호 의원
◇지난 4일 서울시청 본청 1층에서 항의 피켓 시위 중인 문성호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문성호 의원(국민의힘·서대문2)이 어제(3일), 서대문구 연세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재시행을 위한 도로 페인팅을 기습적으로 시도 및 실시한 서울시 도시교통실을 향해 강력한 비판의 목소리를 보냈다.
문성호 서울시의원은 “충분히 협조 혹은 공문을 통해 서울시와 지자체 간 협의를 이뤄낼 수 있는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강행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 더군다나 연휴 아침에 시도하다 반대의 목소리로 인해 철수하더니, 야밤에 몰래 다시 나타나 강행하고 돌아가는 것은 서대문구 시민을 농락하려는 것인가?”며 날 선 비판을 가했다.
문 의원은 이어서 “연세로는 시 도로가 아닌 분명한 서대문구 도로이므로 아무리 서울시 고시라 하더라도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이치에 옳지 않다. 일전에 협의를 약속했는데도 ‘답정너’ 식으로 나온다면 이야말로 연세로를 이용해 차량 통행을 원하는 시민의 의사를 무시하는 기만적인 행위”라며 비판을 이어갔다.
또한 문 의원은 지난 4일 서울시청 본청 1층에서 정지웅 의원과 함께 피켓 시위를 강행했으며, “연휴를 틈타 강행한 야밤 기습 페인팅으로 많은 시민이 분노하였다. 두 번 다시 이러한 황당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한다”라며 서울시를 향해 소통 없는 강행이 이루어지지 않기를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문 의원은 “연세로의 차량 통행을 원하는 시민의 목소리를 부디 외면하지 말라. 또한 연세로의 효율적인 활용과 지역 상권의 발전을 위해서, 일방적인 강행이 아니라 협의와 토의를 통해 효율적인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간곡히 부탁한다”라며 숙의를 요청하며 말을 마쳤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