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날 가족 공연 나들이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SCMC, 이사장 한운영)이 운영하는 서대문문화체육회관은 가을날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코믹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지난 27~28일까지 양일간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됐다. 
공연은 서울문화재단 지원으로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내 상주하는 (사)더뮤즈오페라단의 어린이 오페라의 이어 두 번째 창작 신작 공연이다. 오페라 ‘사랑의 묘약’은 19세기 초 이탈리아 작곡가 ‘가에타노 노디제티’가 ‘펠리체 로마니’의 대본을 바탕으로 작곡한 2막 구성의 희가극이다. 젊은 농부와 농장주의 딸의 구애 과정에서 순수하고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다뤄 관객들의 마음에 따뜻함을 주는 오페라다. 특히 온 가족이 편하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아리아 전곡을 한국어 버전으로 번역, 각색한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오페라 ‘사랑의 묘약’ 원작의 아기자기한 스토리를 지역 관객 눈높이에 맞도록 각색한 희가극이다. 오케스트라 연주와 노래, 극적인 요소들로 오페라 감상의 즐거움과 재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젊은 농부인 ‘네모리노’를 봉이 김선달로 바꿔 구애하는 과정을 익살스럽게 표현했다. 사랑의 묘약을 마시며 부르는 아리아‘ 남몰래 흘리는 눈물’은 오페라 대표곡으로 가을날 서정적인 감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