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소속 김용일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서대문구4)이 서울특별시의회 출입기자단 주관 2023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표창 시상식에는 11명의 수상 의원들을 비롯해 최호정 국민의힘 대표의원, 도문열 도시계획균형위원장, 이숙자 기획경제위원장, 봉양숙 환경수자원위원장 및 서울시의원과 시의회 직원들이 함께 참석하였다. 서울시의회 출입기자단은 해마다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해 시의성 있는 질의, 서울시민의 삶과 밀접한 정책의 문제점 발견, 정책 대안 제시 등 심사 기준을 마련해 상임위원회 별로 우수의원을 선정한다.
김용일 의원은 지난 11월 2일부터 14일까지 제321회 정례회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관부서인 도시계획국, 균형발전본부, 디자인정책관, 디자인재단, 미래청년기획단, 약자와의동행추진단의 소관사무에 관하여 정책적인 관점에서 비판하고 여러 사업의 예산 낭비 등을 지적하여 시정 및 건의한 점을 인정받다.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관부서를 상대로△‘역세권활성화사업’ 범위 확대에 따른 세부 지침 마련 촉구 △시민안전과 직결된 ‘스마트보안등’ 사업 확대 요청 △‘약자와의동행추진단’… 당사자성을 지닌 ‘약자’ 의견 청취 필요 지적 △심리적 어려움 겪는 청년을 위한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접수기간 및 상담회차 확대 주문 등의 건의 사항을 제안하며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 및 감시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