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문새마을금고

 

서대문구 천연동(동장 유명선)은 지난달 독립문새마을금고(이사장 남기옥)가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사업’을 펼쳐 주위에 본보기가 됐다.
독립문새마을금고는 좀도리 운동을 통해 천연동, 충현동, 북아현동의 저소득가구 150곳에 김장김치 10kg씩을 기부했다.
각 동주민센터에서는 홀몸노인, 장애인, 중장년 1인가구 등에 이를 전달하고 돌봄 활동을 펼쳤다.
‘좀도리 운동’은 어려운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새마을금고의 대표적 모금 나눔 캠페인이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노인은 “몸이 아파 김치를 담가 먹을 수 없어 걱정했었는데 추운 겨울 김장김치를 선물받아 든든한 마음”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독립문새마을금고는 수해복구 성금 전달, 주거환경 개선, 전통시장 활성화와 저소득 주민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지원, 좀도리 쌀 나눔, 맞춤형 소형가전제품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독립문새마을금고 남기옥 이사장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으로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유명선 천연동장은 “매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독립문새마을금고 모든 직원과 조합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