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SCMC, 이사장 한운영)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SCMC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운영실태를 평가하는 중요한 행사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신뢰성 있는 정보공개제도 운영 및 공공기관의 공개의무를 제고하는 데 성공했다.
행정안전부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매년 실시되며,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운영에 대한 평가를 통해 공공의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 평가는 공공기관이 정보공개제도를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를 포괄적으로 수행하며, 우수한 운영실태를 보여주는 기관에게는 최우수 기관으로의 인정을 부여한다.
SCMC는 이번 평가에서 다양한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나타내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를 통해 SCMC가 정보공개제도를 신중하게 운영하고 국민과의 소통 강화에 힘쓰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수상은 SCMC의 한운영 이사장을 비롯한 전 직원의 투명한 윤리경영 노력이 반영된 결과이다. 
한 이사장은 “이번에 행정안전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영광이다. 고객들에게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정보공개를 통해 투명하게 기업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