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도담도서관 ‘방과 후 즐거운 도서관’ 운영

홍은도담도서관에서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2024년 제1기’방과 후 즐거운 도서관’, ‘영어동화스토리텔링’ 및 ‘하브루타 4차 산업을 주도하는 K-어린이의 자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어동화 스토리텔링’은 영어 독서지도 전문 강사가 해당 연령에 맞는 영어 그림책을 선정하여 어린이들이 외국 문화를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영어와 가까워지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아동의 총체적인 언어 발달을 고려하여 노래와 율동 등 전신반응교수법(T.P.R)을 접목한 다양한 교수 활동으로 어린이들의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독서에 흥미를 높여 독서 습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브루타 4차 산업을 주도하는 K-어린이의 자세’는 홍은도담도서관의 ‘생각숲’ 학습 동아리를 통해 독서지도 역량을 갖춘 강사들이 수업을 맡아 진행하며 아이들이 스스로 질문을 만들고 토론하는 수업 방식으로 만들기, 글쓰기, 토론하기 등의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산업을 주도할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4차 산업 혁명에 관해 사물 인터넷, 자율주행, 인공지능, 미디어 리터러시 등의 다양한 주제로 세분화하여 관련 도서를 읽으며, 독후활동을 함으로써 독서 논술 능력을 증진하고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2월 5일 오전 9시부터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내 ‘도서관 행사신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