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홍은2동(동장 왕지윤)은 서대문구에 소재한 사회적 협동조합 ‘우리집 샬롬 인 리모델링’과 홍은2동주민센터, 홍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근 ‘저소득 아동청소년 및 복지사각지대 후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적 협동조합 ‘우리집’은 2019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취약 계층 주민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섬은 물론 꾸준한 기부와 나눔을 실천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도 홍은2동의 취약가구를 위해 통조림과 식용유 세트 23개와 입학 선물로 10만 원 상당의 초등학생용 책가방 5개를 후원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집’은 홍은2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의 아동·청소년과 복지 사각지대에 매달 꾸준한 기부를 실천한다.

‘우리집’ 유지풍 대표는 “주변의 많은 관심과 도움으로 지금까지 올 수 있었는데 자녀를 키우며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지원이 가장 절실하다고 느껴 업무협약과 기부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왕지윤 홍은2동장은 “이번 협약이 다른 기업들의 기부 동참을 위한 계기도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귀한 정성이 어려운 형편 중에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