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직원 채용 시, 서류전형과 면접 등 전 과정 참관

서대문구가 청렴하고 투명한 채용문화를 선도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채용감찰관을 공개 모집한다.
채용감찰관은 서대문구의 전 부서와 산하 기관의 직원 채용 시 서류전형과 면접 등의 전 과정을 참관 감시한다.
구체적으로는 △서류 및 면접 심사위원이 채용계획에 따라 적정하게 구성되었는지 여부 △채용공고의 관계 규정 준수 여부 △채용계획 및 채용공고 사항대로 이행하는지 여부 △평가 기준·방법 및 점수 산정 등이 공정한지 여부 △그 밖에 채용 과정의 공정성 및 적절성에 관한 사항을 확인한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행정 및 인사조직 등의 학계 전문가, 관련 분야 기업체 및 공공기관 경력자, 전문 자격증 소지자 등 5명을 선발 위촉한다. 임기는 오는 5월부터 2년이며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응모 희망자는 구청 홈페이지(구정소식→일자리정보→채용공고)를 참고해 이달 11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구청 4층 감사담당관으로 지원 서류를 내면 된다.
서대문구는 2020년 관련 조례 제정 이후 현재까지 200여 회의 채용감찰관 참관을 통해 공정한 채용문화를 구현해 왔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동등한 기회가 부여되는 공정한 채용이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이번 서대문구 채용감찰관 공모에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감사담당관(02-330-10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