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대상 참가 기관 모집

 

서대문구가 지역사회 환경교육 활성화를 통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관내 유아와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앞서가는 지구IN, 생애주기별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환경강사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로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무료 환경교육으로 3월 21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를 대상으로 참가 기관을 모집한다.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는 ‘안산이랑 홍제랑’이란 주제로 지역사회 자연생태를 활용한 환경교육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지구랑 우리랑’이란 주제로 자연환경 및 기후위기 중심의 참여형 환경교육이 진행된다.
중학생을 대상으로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지역사회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실천형 환경교육이 추진된다. 이 밖에도 ‘텃밭이랑 숲이랑’이란 제목으로 유아를 위한 ‘찾아가는 생태텃밭 교육’이 열린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흥미로운 ‘실천형 생애주기별 환경교육’이 지역사회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고 친환경적인 삶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의무 환경교육에 ‘서대문형 찾아가는 환경교육’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구는 서대문구행복그린센터를 중심으로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가는 지구IN, 생애주기별 찾아가는 환경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행복그린센터 블로그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서대문구청 기후환경과(02-330-4942, 49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