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 임명

사무총장 이춘석 의원, 정책위의장 김태년 의원
사무부총장에 김민기, 김영호, 임종성 의원

서대문을 김영호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제2사무부총장으로 임명되었다.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사무총장과 정책위의장 등의 주요 당직자 인사개편을 단행했다. 신임 사무총장으로 3선의 이춘석 의원, 정책위의장으로 3선의 김태년 의원을 임명했으며 제1사무부총장에는 김민기 의원, 제2사무부총장에는 김영호 의원, 제3사무부총장 에는 임종성 의원을 임명했다.
사무부총장은 사무총장의 업무를 도우며 사무총장이 궐위되거나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 직무를 대행한다. 세 명의 사무부총장은 각각 인사·재정, 대외협력, 조직담당으로 역할이 나누어지며 김영호 의원은 대외협력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밖에 △민주연구원장에 김민석 전 의원 △대변인 백혜련 의원·김현 전 의원 △정책위 수석부의장에 홍익표 의원 △교육연수원장 전혜숙 의원, △수석부원장 김정우 의원 △홍보위원장 제윤경 의원 △대외협력위원장 정춘숙 의원 △당대표 비서실장 문미옥 의원 △당대표 정무조정실장 강희용 전 부대변인 △공동특보단장으로 김병기 의원, 김화숙 회장이 각각 임명됐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인사와 관련해 “당·정·청의 건강한 협력적 동반자 관계 강화로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정부3기의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강력히 뒷받침하기 위한 인사”라고 밝혔다. 인사원칙에 대해서는 “대통합과 대탕평의 원칙에 입각한 능력주의 적재적소 배치”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위원장급 신규 임명 15명 중 여성을 7명에 임명한 것에 대해서도 “여성 전면 배치로 여성 각료의 비율을 5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대통령 공약을 당에서 선제적으로 이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영호 의원은 이번 사무부총장 임명에 대해 “초선 의원으로서 당직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라며 “국민을 위해 일하고 국민께 사랑받는 더불어민주당이 되는 데에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