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홈페이지통해제철음식조리법, 건강식단정보제공

건강에 좋은 제철음식, 뭘 해먹으면 좋을까? 서대문구가 제철음식 정보 제공으로 주민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가족건강식단 S프로젝트’를 진행한다. S는 슬림(SLIM)과‘서대문’의 머리글자에서 따왔다.
구는 서대문구보건소 홈페이지(참여광장→건강정보→건강상식→건강뉴스)를 통해 매월 그달의 제철식품과 영양정보, 구매요령과 손질법, 제철식품 활용 조리법,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한 달간의 건강식단을 소개한다.
1월에는 명태로 명태구이, 명태순대, 명태식해를, 2월에는 미나리로 미나리오므라이스, 미나리강회, 미나리전을 조리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또 12월까지 각각 쑥(3월), 가자미(4월), 두릅(5월), 머위(6월), 민어(7월), 호박잎(8월), 우엉(9월), 새우(10월), (11월), 굴(12월)을 제철식품으로 소개할예정이다.
서대문구는 이와 병행해‘건강다이어트를 위한 맞춤형 영양상담’도 진행한다. 보건소 홈페이지(참여광장→건강자가진단)에서 식습관에 관한 질문에 대해 답변을 체크하면 전반적인 평가 결과가 나온다.
이를 바탕으로 서대문구보건소 6층 영양상담실(02-330-8597)로 방문하거나 전화를 하면 상세히 상담할 수 있다. 방문하는 경우에는 가족 식사섭취상태와 식습관에 관한 조사 후, 가족 단위 맞춤형 식사처방과 영양상담이이뤄진다.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식습관이 중요하지만 각종 매체에서 제공되는 건강식품 정보에는 판매와 연계되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다. 서대문구‘가족건강식단 S프로젝트’는 정리되고 정확한 식품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잘 활용하면 건강 식습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준영 서대문구보건소장은“바른 식사 생활은 건강 유지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며 “제철식품 건강식단 활용과 식습관 상담을 통해 주민 분들의 건강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대무구보건소 홈페이지‘식습관 진단 평가‘ 결과평가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