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석진, 안형준, 이은석

서울시의원 선거 13명의 후보, 구의원 후보 27명 등록 마쳐

문석진 후보

안형준 후보

이은석 후보


구청장 후보는 예측한 대로 더불어민주당의 문석진 전 구청장과 자유한국당의 안형준 후보, 바른미래당의 이은석 후보만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4개 선거구에서 각 한명씩 선출하게 되는 서울시의원 후보로는 모두 13명이 등록을 마쳤다.
제1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으로 2선 시의원인 신원철 후보와 자유한국당에는 서대문구의원을 지낸 이기봉 후보, 민중당의 전진희 후보가 등록했다.
제2선거구에는 지난 6대 의회 서대문구의회 의장을 지낸 김호진 후보가 더불어민주당으로 등록을 마쳤고, 자유한국당에는 문성호 후보가, 바른미래당에는 박병주씨가 등록했다. 무소속 후보로는 박용원 씨가 기호 6번으로 등록했다. 
제3선거구는 여성후보 더불어민주당은 올댓컨설팅 대표인 이승미 씨가, 자유한국당에는 현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정보미 씨가 등록을 마쳤다. 바른미래당의 문형주 후보는 현 서울시의원으로 ‘힘 있는 재선의원’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후보로 등록했다.
제4선거구에는 현 서울시의회 조상호 시의원이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등록, 자유한국당에는 현 교수출신의 이득규 후보가 등록했고, 바른미래당에는 안일식 씨가 후보로 등록했다.
지역주민과 가장 밀접하게 만나는 기초의원인 서대문구의원 후보로는 총 27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쳤다. 특히 3명의 구의원을 선출하는 가 선거구와 마 선거구는 각각 6명과 8명이 출마해 주민들의 민심을 잡기 위한 치열한 선거전이 예상된다.
서대문 가선거구는 이동화 후보와 김해숙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등록, 1-가, 1-나 번으로 선거운동을 펼친다. 자유한국당에서도 임종간 후보와 이진삼 후보 2명이 본 후보로 등록했다.
바른미래당은 주이삭 후보가  등록했다.
민중당의 박희진 민중당 서대문구위원회 위원장이 후보로 등록, 6번을 달고 선거운동을 펼친다.
연희동을 선거구로 하는 나선거구에는 김덕현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단일후보로 등록했다. 자유한국당에는 최원석 씨가 후보로 등록했으며, 바른미래당에는 연희동의 오랜 토박이인 이기수 후보가 당을 바꿔 등록했다.
무소속 후보로는 유경문 후보가 등록, 기호 6번으로 표심 얻기에 나선다.
서대문 다선거구에는 여성후보자들의 출마가 두드러진다.
더불어민주당에는 박경희 후보가 등록했고, 자유한국당에서는 이경선 후보가 등록, 재선에 도전한다.
바른미래당에는 홍제동에서 30년을 넘게 거주하며 활동해 온 기업인 김현찬 씨가 등록했고, 무소속 후보로는 현 투카스아동연구소 부모사랑센터 김득희 대표가 등록했다.
라선거구에는 현 더불어민주당 서대문을지역위 사무국장을 맡고 있는 유경선 후보와 이종석 씨가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등록, 각각 가번과 나번을 달고 뛴다.
자유한국당에는 홍길식 후보가 등록해 5선에 도전한다.
바른미래당에는 현 서대문구의회 의원이자 6대 전반기 의장을 지낸바 있는 황춘하 후보가 등록했으며, 민주평화당후보로 방정완 후보가 기호 4번으로 뛴다.
8명의 후보가 등록한 서대문 마선거구는 전 서대문구의원 출신의 윤유현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1-가 번으로 등록했으며, 차승연 씨가 1-나 번으로 등록했다.
자유한국당에는 윤선경 후보가 등록했고, 바른미래당에 후보로도 역시 김용일 후보가 등록했다.
민주평화당 후보로는 홍성덕 후보가 등록했으며, 현재 정의당 임한솔 후보가 등록했다.
민중당 후보로는 김한주씨가, 무소속 후보로는 장해철씨가 등록, 기호 7번으로 운동을 펼친다.
민주평화당이 후보를 낸 곳은 기초의원 선거의 라와 마 선거구 2곳이며, 민중당이 후보를 낸 곳은 가 선거구와 라 선거구로 3명이 당선되는 지역이다.
또 더불어민주당 역시 3명의 후보가 선출되는 지역에는 2명의 후보를 공천함으로써 당의 득표율을 끌어올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다.
무소속 후보가 등록한 지역은 서울시의원 선거에서는 2선거구와 서대문구의원 선거에서는 서대문 나선거구와 다선거구, 마선거구 3곳으로 지역문제를 풀기 위해 정당 없이 출마해 표심잡기에 나선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