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골목상인전문가 상담 신청자 모집

서대문구는 신촌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들의 다양한 경영애로 해소 및 경영 노하우 전수를 위해 신촌 골목상인전문가 제도를 올해 12월 말까지 운영한다.
신촌 골목상인 전문가는 신촌 지역의 패션, 주거, 문화·예술, 요식업,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의 영업경험이 풍부하고 골목상권 등 지역 현황을 잘 아는 상인, 점포주, 자영업자 등 14명의 상인들로 구성돼 있다.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기존 점포를 운영하면서 운영 노하우 등을 알고 싶어 하는 자영업자, 시민 등 누구나 무료로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신촌 및 이대 상권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창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다.
희망자는 신촌 도시재생지원센터(서대문구 연세로5길 26-9, 2층)나 서대문구청 도시재생과(서대문구 연희로 286, 2층)로 방문해 상담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방문제출이 어려울 경우에는 작성한 상담신청서를 스캔하거나 사진 촬영 후 메일(scregen2015 @gmail.com)로 전송하고 상담 시 원본을 제출하면 된다.
상담신청서는 신촌 도시재생지원센터 자료실(https://scregen. blog.me)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촌 골목상인전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촌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https://scregen. blog.me)와 서대문구 홈페이지(www.sdm.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신촌 도시재생지원센터(02-3140-8341) 및 서대문구청 도시재생과(02-330-1871)로 문의하면 된다.
신촌 골목상인전문가들은 월 1회 자체 간담회를 통해 창업자들의 고민과 상업지역 애로사항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한다.
최근에는 골목상인 전문가들의 보다 원활한 상담 진행을 위해 상담 및 소통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상담기법에 대한 교육의 시간도 가졌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창업아이템과 아이디어가 있어도 신촌 상권 골목의 특징을 잘 몰라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신촌 골목상인전문가 제도가 지역정보와 생활밀착형 문제 상담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