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좌1·2동, 북가좌1·2동)

차승현  의원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성실히 임해 주신 모든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여러 가지 주민불편사항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살펴보면서 잘한 것은 칭찬과 장려를 하고, 잘못된 부분은 시정요구를 했습니다. 형식에 그치는 행감이 되지 않도록 이후 적극적인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를 위해 주신 자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지적되어왔던 부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를 비롯해 많은 의원님들이 이번에도 자료가 부실함을 말씀하십니다. 감사 이후에도 상시 감사라는 생각으로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자료를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회적경제 물품 등 구매현황을 보고 적잖이 놀랐습니다. 부서별 어려움이 있겠지만, 사회적경제 물품 및 서비스 이용을 적극적으로 해주셨으면 합니다.
특히 재정건설위원회 관련 부서의 구매현황이 저조합니다. 적어도 2018년 최종 구매현황이 10% 이하로 나오는 부서가 없도록 모든 부서가 신경 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임한솔  의원
(남가좌1·2동, 북가좌1·2동)


임근래 기획재정국장님, 제가 오전에 안전치수과 감사 때 말씀드렸던 부분이 있는데요. 최근에 KT 화재 관련해서 전화 복구율이 구리선을 쓰는 영세한 상공인들 같은 경우는 복구율이 10%를 크게 넘지 못한다 해서 여러 가지 생계나 매출에 타격이 상당히 심한 상황에 있는데 우리가 안전건설교통국에서 담당하는 재난기금이 40억이 조금 못 미치는 정도 있고 또 그와 별개로 임근래 국장님 잘 아시겠으며 올해 추경예산에 재난대비 예비비로 우리가 100억 넘게 예산 편성을 했지 않습니까?
그래서 합치면 재난 재해가 발생했을 때 우리 구에서 적극적 운용 가능한 기금, 예산이 대략 150정도 되는데 물론 이 화재의 1차적인 책임은 KT에 있고 중기청이라든지 서울시라든지 이런 데서 확인해 본 결과 해당 지역 우리 서대문구 구민들을 대상으로 한 피해 및 구제에 관련된 기본적인 1차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고 해요. 그런데 우리 구에서도 아직 관련돼서 파악하거나 이들을 구제하고 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어떤 특별한 행정적인 노력은 아직까지 없는 것으로 파악이 되고 있습니다.
엄주하 과장님 참 수고 많으시다는 말씀 드리고 조영아 환경과장님 제가 질책도 드렸지만 또 칭찬의 말씀을 이 자리에서 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환경과가 대주민 행정서비스를 일상적으로 하는 부서가 아닌데 전에 없던 새로운 사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다소간의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적극적인 자세로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해서 본 위원이 제기한 취지에 대해서 십분 이해를 하시고 그런 것들 적극적으로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더욱더 잘 하실 수 있겠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