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는 청년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해 지난 2월 청년들이 현실적으로 필요로 하고 공감하는 이슈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너는 뭐가 필요하니?’란 질문으로 친구, 여가, 힐링, 취업, 주거 등 7개 항목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했다.

그리고 설문에 응한 100여 명의 청년이 제일 필요로 한 힐링·여가, 주거, 일자리를 분과로 구성해 12월 말까지 활동하고자 3월 25일까지 서대문구 청년 네트워크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만 19~39세의 서대문 거주 청년, 구 소재 대학(원)생(졸업생 포함), 서대문구에서 활동하는 청년 그룹과 단체 회원이다.
청년 네트워크 활동은 3월 28일 연간 활동과 청년 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월에는 청년이 현실적으로 관심 갖고 있는 분야를 주제로 ‘청년!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5월부터 12월까지는 분과모임과 전체 모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을 만들어가는 활동을 진행한다.
서대문구 청년 네트워크 참여 희망자는 서대문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jung305@ sdm.go.kr)로 보내거나 공고문 내 게시된 온라인 신청서 링크를(https://goo.gl/forms/GOrKiNbEhYP9F6aS2)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약 1년간의 분과모임 활동을 위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성실한 활동을 수행한 네트워크 참여자에게는 우수 활동 표창의 특전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서대문구청 사회적경제과(02-330-1478)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