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책을 만들어봐요~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에서 운영하는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는 서울도서관이 주최하고 서대문구립도서관이 주관하는 2019 자치구 기반 독서토론 활성화 사업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캠페인을 운영한다.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은 하나의 주제 아래 한 도서관이 한 권의 책을 선정하여 다 함께 읽고 토론하는 독서토론문화 캠페인이다. 서대문구에서는 17개의 도서관이 함께 협력하여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주제를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로 정하고, 환경오염, 동물복지, 아동인권 등 한 번쯤 고민해보고 함께 나누면 좋을 사회적 이슈와 문제들을 책을 통해 다룰 예정이다.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올해의 사업 주제 중 환경오염 문제에 초점을 두고,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선정도서인 ‘북극곰이 녹아요’를 활용하여 「한 책과 함께하는 환경책 만들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책 만들기 활동은 문학(읽기와 쓰기)과 미술(만들기와 그리기)이 결합된 통합 예술 활동으로 자신이 갖고 있는 상상력과 풍부한 경험을 책의 형식으로 표현하는 창의적인 표현활동이다. 우리가 사는 지구, 환경, 동물에 관심을 갖고 함께 살아간다는 의미를 돌아보면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나만의 책 만들기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상상력도 키우며 독서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 책과 함께하는 환경책 만들기’은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4일부터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2주간 운영되며 5월 7일)부터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며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