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유현 의장 신임 서대문세무서장 만나 두 기관 교류 확대 논의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는 지난 14일 구의회 2층 의장실에서 신임 이창기 서대문세무서장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은 서대문구의회와 서대문세무서가 힘을 합쳐 주민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했다. 실제로 간담회 현장에서는 구민들에게 세정지원 제도나 납세자 권리 보호에 대한 내용을 바르게 알리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
특히, 일반 구민이나 소상공인들을 위한 세무 상담의 필요성이나 민원 처리 절차 등에 대해서 상세한 의견을 나눴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두 기관이 협력을 확대, 구민들을 위한 세무 관련 행정편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열려
의원연구단체 활동 공정하고 심도 있게 심의하고자 별도 구성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사진>)는 지난 13일 구의회에서 ‘서대문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는 구의원들이 특정 관심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자 구성한 의원연구단체를 승인하고 연구 활동 전반을 공정하게 심의하고자 별도로 구성한 위원회이다.
특히 구의회는 기존에 내부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의하던 형식적인 심사에서 탈피, 전문위원들이 연구단체의 실효성을 더 날카롭게 심의할 수 있도록 새롭게 조례를 개정한 바 있다.
이에 이번 심의위원회는 외부 전문가 4명과 구의원 3명으로 구성, 의원연구단체에 대한 등록승인과 취소 사항은 물론 연구활동계획 승인, 연구활동비 등 사항에 대해 심의한다.
심의위원회 구성은 서대문구의회 박경희,이동화, 안한희 의원과 정일출 前구의원,최인혜 소장(한국자치법규연구소),김영호 교수(한경대학교), 최윤영 교수(백석대학교) 등 총 7명이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이날 이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의원연구단체에 활동에 대해 날카로운 분석과 의견을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위촉식에 이어 ‘2019년 1차 서대문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도 열렸다.
이들은 처음으로 등록 신청된 의원연구단체인 ‘도시혁신연구회’(대표의원 차승연)에 대한 등록승인과 활동계획,연구활동비 책정 등에 대해 심의했다.
‘도시혁신연구회’는 차승연 의원을 중심으로 주이삭, 김덕현,이경선,이종석 의원이 함께 ‘도시재생과 도시생활문제 개선’ 에 대해 깊이 연구하고 실질적인 정책들을 만들고자 구성되었다.
이에 심의 현장에는 주이삭 의원이 연구회 간사 자격으로 참석, 연구 목적과 주요 활동 계획을 설명하고 심의위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도시혁신연구회’ 활동 및 연구 활동비 등을 최종 승인하고, 심도 깊은 연구 활동을 통해 구민들의 생활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