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는 지난달 27일 3차 본회의를 열고 제252회 서대문구의회 제1차 정례회를 폐회했다.
지난 7일부터 21일간 이어진 올해 첫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한 것이다.
정례회 기간 동안에는 각 상임위원회의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비롯해 구정업무보고 청취,구정에 관한 질문,예산결산특별위원회까지 숨가쁜 일정을 진행했다.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안’을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안한희)를 구성하기도 했다. 이번 예결특위는 안한희 위원장과 이동화 부위원장을 포함 김해숙, 주이삭, 최원석, 박경희, 이경선 등 총 7명이 활약했다.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18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18회계연도 기금결산 승인안에 대해 모든 예산이 사업목적과 법규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여부와 집행과정에서 낭비요인은 없었는지, 지역발전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등을 중점적 살피고 꼼꼼히 심사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구정업무보고 청취,조례안 등 안건심사,결산승인안에 대한 예비심사를 진행했다.
27일 진행한 3차 본회의에서는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상정한 안건 총 14건을 모두 가결했다.
안건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의원 윤리 및 행동강령 조례안(주이삭 의원 대표 발의) (이상 의회운영위원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안 일부개정조례안(이상 행복복지위원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 등 일괄정비 조례안(이상 재정건설위원회) 는 원안 가결했다.
예결특위에서 심사한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18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18회계연도 기금결산 승인안 역시 모두 원안가결했다.
수정가결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토론회 등 운영 조례안(차승연 의원 발의) (이상 의회운영위원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지역서점 활성화 지원 조례안(양리리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홍길식 의원 대표 발의)(이상 행복복지위원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차승연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모범‘유공납세자 지원 조례안 (김덕현 의원 발의)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