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주민화합잔치 참여자 모집

서대문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분과에서 주최하고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며 서대문구에서 지원하는 서대문 장애·비장애 주민화합잔치 ‘저와 이웃사촌 하실래요?’ 행사에서 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행사는 오는 12일 가재울초등학교에서 개최되며, 장애인의 의미 있는 삶을 지원하고자 하는 ‘이웃사촌’, 장애-비장애 이웃 간의 이야기가 담긴 UCC공모전 작품, 장기, 가위바위보, 오목, 알까기 분야의 ‘고수’, 발달장애인 스텝과 대학생 스텝을 각각 모집한다.
먼저 장애인과 이웃사촌 모집은 10월 8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장애인 및 장애인의 의미 있는 삶을 지원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된 이웃사촌은 행사 당일 기념식에서 발대식을 갖게 된다.
둘째로 UCC공모전 작품을 모집한다. 작품은 10월 2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장애-비장애 이웃 간의 이야기 또는 이웃사촌운동 독려 홍보이다.
영상은 4GB 이하, 4분 이내, MP4 또는 MOV형식으로 제출 가능하다.
총 3작품을 선정하며, 입선작에 대해서는 서대문구청장상과 상금이 지급된다. UCC공모전 시상식 및 상영회는 행사 당일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셋째로 ‘고수를 이겨라!’ 부스에서 활동할 각 종목별 고수를 9월 30일까지 모집했으며, 종목은 장기, 가위바위보, 오목, 알까기 총 4가지이며 부스에서 해당 종목 도전자와 경기를 진행하는 역할이다.
마지막으로 발달장애인과 대학생 스텝을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스텝은 부스운영으로 배치되어 행사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welfare-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은 참여를 원하는 분야에 해당하는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sdmcenter@hanmail. net)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본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 주민이 서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장애인의 여가 선용 기회 제공을 위해 매년 추진되는 지역행사로써 올해는 ‘저와 이웃사촌 하실래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기념식, 뉴스포츠, 체험부스, 명랑운동회, 먹거리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질 예정이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