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좌1동,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주민총회

서대문구는 지난 22일 북가좌1동주민센터 4층 강당에서 ‘2021년 북가좌1동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총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서대문구 북가좌1동 주민자치회가 개최하는 이날 총회에서는 북가좌1동 마을사업에 관련된 의제들을 상정해 주민들의 투표로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투표 대상 사업은 △나비울공원 ‘웰빙 건강 지압길’ 조성(개인 제안) △‘북가좌1동의 어제와 오늘’ 사진 안내판 설치(개인 제안) △동주민센터 내 어린이 놀이공간 운영(주민자치회 복지분과 제안) △공공 공간을 활용한 영화 상영(주민자치회 기획총무분과 제안) 등이다.
만 10세 이상 북가좌1동 주민 또는 북가좌1동에 사업장을 둔 주민이면 누구나 투표할 수 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투표인단은 사전 신청을 통해 확정된다.
신청을 마친 주민은 신분증 또는 재직증명서를 갖고 총회 시간에 맞춰 북가좌1동주민센터를 방문해 현장 투표하면 된다.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사업은 예산반영 과정을 거쳐 내년에 주민자치회 주도로 실행될 예정이다.
서복남 북가좌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중심이 돼 마을 예산편성에 관해 의견을 내는 제도인 만큼,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