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방범대와 공영주차장 동반 활동관리

정부3.0 협업과제 추진과 유관기관 협업 활성화, 현장 중심의 대구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전국 지방공기업 최초로 공영주차장 관리를 관내 13개동 주민센터, 자율방범대와 거버넌스 사업으로 추진하는 ‘공영주차장 관리 마을공동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5년 6월까지 관내 13개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현재, 관내 13개동 자율방범대에서 관리 대상 공영주차장을 점검하여 시설물 안전관리, 순찰,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2015년 9월 21일부터는 공단 공영사업팀과 동반 활동관리를 실시하여 보다 실질적이고 책임 있는 공영주차장 관리로 주민이 주인되는 마을공동체 서대문 구현과 대구민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공단에서는 공영주차장 활동관리 개선과 정부3.0 추진사업 홍보를 위해 동별로 자율방범대를 직접 찾아가 자율방범대 활동관리 계획과 정부3.0 및 마을공동체 사업을 사전에 홍보하였으며, 공영주차장 및 주변 동선을 동반 순찰 관리하여 야간 여성운전자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한 위험 사각지대 해소, 차량파손 등 안전사고 예방, 시설물 점검 및 보완 조치 실시, 환경관리 개선 등으로 공영주차장 이용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장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에서는 공영주차장 자율방범대 동반 활동관리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2016년 중에는 공영주차장 벽화 그리기 사업, 옥상 녹색 정원 조성 등 주민과 함께 하는 공간 조성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주민의 편익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서대문자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